gambata의 블로그
[C#] StopWatch class 사용법(with.Unity) 본문
StopWatch
기본적으로 Elapsed 메소드를 이용하여 시간을 측정할 수 있다.
또한 start, stop, restart 등의 메소드를 제공하여 시간을 측정하는데 아주 좋은 class이다.
StopWatch sw = new StopWatch();
// 시간 측정 시작
sw.Start();
// 시간 측정 일시 중지
sw.Stop();
// 측정된 시간 리셋
sw.Reset();
// 측정된 시간을 리셋하고 바로 재시작
sw.Restart();
// 시간을 측정 중인지 확인
sw.IsRunning();
// 시간을 ms까지 반환하는 함수
// 00:00:00 형태 --> mm:ss:ms 순
sw.Elapsed;
// 시간을 ms 4자리만 반환
sw.ElapsedMilliseconds;
// ms 8자리
sw.ElapsedTicks;
sw.Elapsed.Days; // 측정된 일수
sw.Elapsed.Hours; // 시간
sw.Elapsed.Minutes; // 분
sw.Elapsed.Seconds; // 초
// 측정된 시간을 day를 1로 봤을 때 숫자로 환산
sw.Elapsed.TotalDays;
sw.Elapsed.TotalHours; // 시간으로 환산
sw.Elapsed.TotalMinutes; //분으로 환산
sw.Elapsed.TotalSeconds; //초로 환산
// Equals를 이용하여 현재 지난 시간과 같으면 True를 얻을 수 있다.
// 현재 5초가 지났을 때
sw.Elapsed.Seconds.Equals(5);
위에는 StopWatch의 메소드 사용법과 설명입니다.
아래 Unity PJT git 링크입니다.
보면서 공부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다운받아서 test해보세요.ㅎㅎ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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