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bata의 블로그

[C#] StopWatch class 사용법(with.Unity) 본문

C#

[C#] StopWatch class 사용법(with.Unity)

gambata 2024. 9. 28. 18:11

StopWatch Test해본 Unity Project

StopWatch

기본적으로 Elapsed 메소드를 이용하여 시간을 측정할 수 있다.

또한 start, stop, restart 등의 메소드를 제공하여 시간을 측정하는데 아주 좋은 class이다.

StopWatch sw = new StopWatch();
// 시간 측정 시작
sw.Start();

// 시간 측정 일시 중지
sw.Stop();

// 측정된 시간 리셋
sw.Reset();

// 측정된 시간을 리셋하고 바로 재시작
sw.Restart();

// 시간을 측정 중인지 확인
sw.IsRunning();

// 시간을 ms까지 반환하는 함수
// 00:00:00 형태 --> mm:ss:ms 순
sw.Elapsed;

// 시간을 ms 4자리만 반환
sw.ElapsedMilliseconds;

// ms 8자리
sw.ElapsedTicks;


sw.Elapsed.Days; // 측정된 일수
sw.Elapsed.Hours; // 시간
sw.Elapsed.Minutes; // 분
sw.Elapsed.Seconds; // 초


// 측정된 시간을 day를 1로 봤을 때 숫자로 환산
sw.Elapsed.TotalDays;
sw.Elapsed.TotalHours; // 시간으로 환산
sw.Elapsed.TotalMinutes; //분으로 환산
sw.Elapsed.TotalSeconds; //초로 환산


// Equals를 이용하여 현재 지난 시간과 같으면 True를 얻을 수 있다.
// 현재 5초가 지났을 때
sw.Elapsed.Seconds.Equals(5);

위에는 StopWatch의 메소드 사용법과 설명입니다.
아래 Unity PJT git 링크입니다.
보면서 공부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다운받아서 test해보세요.ㅎㅎ

StopWatch Git Link

반응형